SK매직 인덕션을 사용하다 에러가 발생하면 당황스럽고 빨리 해결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는데요.
오늘은, 인덕션 에러코드 종류와 내용, 해결방법에 대하여 알아 보겠습니다.
SK매직 인덕션 에러코드 종류와 내용, 해결방법
에러코드 | 내용 | 해결방법 |
ch | 버튼이 잠긴 경우 발생하는 표시이며 버튼 잠금 상태에서는 전원버튼을 제외한 모든 버튼 조작이 불가합니다. | • 열쇠모양의 [잠금]버튼을 3초이상 누르면 잠금기능 ON/OFF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잠금버튼으로 잠금기능 ON/OFF가 되지않는 경우 전원코드선을 분리한 뒤 30초 후 재연결하여 확인해 주세요. |
rb |
조작부 버튼의 일부가 연속으로 눌러져있는 상태로 인지되었을 경우 알려주는 표시입니다. | • 버튼조작부에 이물질 및 물기를 청소하여 제거한 후 다시 전원을 켜고 사용해 주세요. • 버튼조작부에 행주 또는 냄비가 올려져 있다면 치우고 난 후 다시 전원을 켜고 사용해 주세요. • 이물질 및 버튼 연속 눌림이 없어도 지속 해당 에러가 발생된다면 서비스 점검이 필요합니다. |
EP | 자동 화구 선택 기능의 이상으로 발생하는 표시입니다. | ▶전원 코드를 분리 후 10초 뒤 재연결하여 확인해 주세요. •IHRBQ410 모델의 경우 전원코드 분리가 불가하여 전원을 껐다 켠 뒤 확인해 주세요. •동일 증상 발생 시 서비스 점검이 필요합니다. |
En | 인덕션 손잡이의 이상으로 발생하는 표시입니다. | ▶전원 코드를 분리 후 10초 뒤 재연결하여 확인해 주세요. •IHRBQ410 모델의 경우 전원코드 분리가 불가하여 전원을 껐다 켠 뒤 확인해 주세요. •동일 증상 발생 시 서비스 점검이 필요합니다. |
Ei | 인덕션 회로 통신 이상으로 발생하는 표시입니다. | ▶전원 코드를 분리 후 10초 뒤 재연결하여 확인해 주세요. •IHRBQ410 모델의 경우 전원코드 분리가 불가하여 전원을 껐다 켠 뒤 확인해 주세요. •동일 증상 발생 시 서비스 점검이 필요합니다. |
E0 | 인덕션 IOT 모듈의 이상으로 발생하는 표시입니다. | ▶전원 코드를 분리 후 10초 뒤 재연결하여 확인해 주세요. •IHRBQ410 모델의 경우 전원코드 분리가 불가하여 전원을 껐다 켠 뒤 확인해 주세요. •동일 증상 발생 시 서비스 점검이 필요합니다. ☞확인 후에도 동일 증상이라면 전문가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서비스 접수는 [서비스센터 홈페이지-방문예약] 또는 [고객상담센터 ☎1600-1661]을 이용해 주세요. |
EC | 인덕션 LED 작동의 이상으로 발생하는 표시입니다. | ▶전원 코드를 분리 후 10초 뒤 재연결하여 확인해 주세요. •IHRBQ410 모델의 경우 전원코드 분리가 불가하여 전원을 껐다 켠 뒤 확인해 주세요. •동일 증상 발생 시 서비스 점검이 필요합니다. ☞확인 후에도 동일 증상이라면 전문가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서비스 접수는 [서비스센터 홈페이지-방문예약] 또는 [고객상담센터 ☎1600-1661]을 이용해 주세요. |
Et | 인덕션 터치 조작부의 이상으로 발생하는 표시입니다. | ▶전원 코드를 분리 후 10초 뒤 재연결하여 확인해 주세요. •IHRBQ410 모델의 경우 전원코드 분리가 불가하여 전원을 껐다 켠 뒤 확인해 주세요. •동일 증상 발생 시 서비스 점검이 필요합니다. ☞확인 후에도 동일 증상이라면 전문가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서비스 접수는 [서비스센터 홈페이지-방문예약] 또는 [고객상담센터 ☎1600-1661]을 이용해 주세요. |
Eb | 인덕션 PCB 이상으로 발생하는 표시입니다. | ▶전원 코드를 분리 후 10초 뒤 재연결하여 확인해 주세요. •IHRBQ410 모델의 경우 전원코드 분리가 불가하여 전원을 껐다 켠 뒤 확인해 주세요. •동일 증상 발생 시 서비스 점검이 필요합니다. ☞확인 후에도 동일 증상이라면 전문가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서비스 접수는 [서비스센터 홈페이지-방문예약] 또는 [고객상담센터 ☎1600-1661]을 이용해 주세요. |
EF | ▶전원 코드를 분리 후 10초 뒤 재연결하여 확인해 주세요. • IHRBQ410 모델의 경우 전원코드 분리가 불가하여 전원을 껐다 켠 뒤 확인해 주세요. • 동일 증상 발생 시 서비스 점검이 필요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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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9 | ▶전원 코드를 분리 후 10초 뒤 재연결하여 확인해 주세요. 동일 증상이 발생할 경우 서비스 점검이 필요합니다. ☞서비스 접수는 [방문예약] 상담 진행은 [상담예약] 또는 [고객상담센터 ☎1600-1661]을 이용해 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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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 | ▶인덕션 전용 용기를 화구 위치에 맞게 올려놓고 작동했는지 확인해 주세요. • 전용 용기를 올려놓고 작동을해야 동작이 됩니다. |
▶인덕션 화구에 용기를 올려놓지 않고 작동하거나, 적합하지 않은 용기를 사용한 경우 발생하는 표시입니다. ▶인덕션 전용 용기인지 확인합니다. • 용기 밑면에 인덕션 전용 용기 마크가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인덕션 전용 용기의 바닥 지름이 14cm미만인지 확인해 주세요. • 용기 바닥의 사이즈가 너무 작은 경우 제품에서 용기 인식이 안될 수 있습니다. ☞상담 진행은 [상담예약] 또는 [고객상담센터 ☎1600-1661]을 이용해 주세요. |
E3 | ▶인덕션 전용 용기인지 확인합니다. • 용기 밑면에 인덕션 전용 용기 마크가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인덕션 전용 용기의 바닥 지름이 14cm미만인지 확인해 주세요. • 용기 바닥의 사이즈가 너무 작은 경우 제품에서 용기 인식이 안될 수 있습니다. |
▶인덕션 전용 용기인지 확인합니다. • 용기 밑면에 인덕션 전용 용기 마크가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인덕션 전용 용기의 바닥 지름이 14cm미만인지 확인해 주세요. • 용기 바닥의 사이즈가 너무 작은 경우 제품에서 용기 인식이 안될 수 있습니다. |
E2 | 인덕션 용기 온도 및 상판의 과열로 발생하는 표시입니다. | • 용기에 남아있는 내용물이 소량일때 또는 내용물이 없는 경우 급속도로 온도가 상승될 수 있으니 용기에 담겨진 내용물을 확인해 주세요. • 용기 및 인덕션 화구를 충분히 식힌 후 재작동 해주세요. |
d/h, d/H | 인덕션 화구의 용기온도 과열 및 조작부 과열로 인해 발생하는 표시입니다. | • 용기에 내용물이 적거나, 내용물이 없는 상태에서 작동시 급속도로 온도가 상승될 수 있으니 용기에 담겨진 내용물을 확인해 주세요. • 제품을 충분히 식힌 후 재작동 해주세요. |
H | ▶[H] 표시 또는 [잔열표시]에 램프가 들어오나요? • 제품을 사용한 후 유리 상판에 잔열이 남아 주의가 필요함을 나타내는 표시입니다. • 유리 상판의 온도를 센서가 감지하여 약 60℃ 이하로 떨어지면 잔열표시는 스스로 사라집니다. |
▶[H] 표시 또는 [잔열표시] 램프가 사라지지 않고 계속 표시 되나요? • 조리 시간이 길거나 사용 단수가 높을수록 상판의 온도가 내려가는 시간은 더욱 오래 소요됩니다. • 조리가 끝난 용기를 상판 위에 올려두는 경우 상판의 온도가 내려가는 시간은 더욱 오래 소요됩니다. • 제품의 앞, 뒷면 또는 좌, 우측면이 밀폐되어 있을수록 상판 및 내부의 온도가 내려가는 시간은 더욱 오래 소요됩니다. • 더운 여름철에는 온도가 더욱 높고 빠르게 상승하고, 상판 및 내부의 온도가 내려가는 시간은 더욱 오래 소요됩니다. • 잔열 남음 표시는 센서가 감지하여 표시하는 기능으로 긴 시간이 소요되더라도 스스로 사라진다면 제품의 이상은 아닙니다. ▶주의사항을 확인해주세요. • [H] 표시 또는 [잔열표시] 램프가 점등된 경우 상판이 뜨거울 수 있으니 사용에 주의해 주세요. |
모델별 에러코드의 내용이 다른경우가 있어서 따로 정리했습니다.
에러코드 | 모델명 | 내용 | 해결방법 |
E3, ER3, ERR3 | IHR100, ERABTH30, ERABTH32, ERABTS33, IHRB310 | 상판의 온도가 과열된 경우 발생 | 전원을 끄고, 용기를 모두 내린 뒤 장시간 충분히 식힌 후 사용해 주세요. |
IHRB3200, IHRB32P, IHRB32A, IHRB3300, IHRB33P, IHRB23P, IHRAM3B, IHRWL3B, IHRZM3B, IHRBQ40E, IHRBQ410 |
제품 내부의 온도가 과열된 경우 발생 | 전원을 끄고, 용기를 모두 내린 뒤 장시간 충분히 식힌 후 사용해 주세요. | |
ERAHG30, ERAHBTS3, ERAH320 | 인덕션 화구에서 적합하지 않은 용기를 사용하는 경우 발생 | IH용 스테인레스, 법랑, 무쇠, 주철 재질의 적합한 용기를 사용해 주세요. 잘 사용하던 용기라도 변형, 마모로 인해 갑자기 발생될 수 있습니다. 특정 용기에만 보이는 증상이라면 제품의 이상이 아닙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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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RAH310, IHR102, IHR103 | 제품으로 공급되는 전원 전압이 260V 이상일 때, 고전압으로 부터 보호하기 위해 발생 | 콘센트의 전압을 확인해 주세요. 전원코드선을 분리한 뒤 30초 후 연결하여 사용해 주세요. | |
IHRBF30C, IHRBF31C, IHRBF32, IHRBF40C, IHRBF300 | 내부 모듈 부품의 문제로 발생 | 전원코드선을 분리한 뒤 30초 후 연결하여 사용해 주세요. | |
IHRB100, IHRB200 | 내부 부품의 단락 및 단선으로 발생 | 전원코드선을 분리한 뒤 30초 후 연결하여 사용해 주세요. | |
E7, ER7, ERR7 | IHRBQ30, IHRBQ300, IHRBQ40E, IHRBQ410, IHRB3300,IHRB33P1 IHRB23P0, IHRWL3B5, IHRAM3B4, IHRZM3B5,IHRBM3B4 IHRBF311, ERAFH20D, ERART320, ERABT030 | 제품 내부 냉각팬 문제로 발생 | 전원코드선을 분리한 뒤 30초 후 연결하여 사용해 주세요. |
IHRB100, IHRB200 | 온도 센서 작동 불량으로 발생 | 전원코드선을 분리한 뒤 30초 후 연결하여 사용해 주세요. | |
ERAH310E | 제품 내부의 온도가 과열된 경우 발생 | 전원을 끄고, 용기를 모두 내린 뒤 장시간 충분히 식힌 후 사용해 주세요. | |
IHRB32P1, IHRB32P2, IHRB32A3, IHRB3200 | 제품으로 공급되는 전원 전압의 이상으로 발생 | 콘센트의 전압을 확인해 주세요. 전원코드선을 분리한 뒤 30초 후 연결하여 사용해 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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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RAH320E, ERAHF30, ERAHBTS3 | 내부 모듈 부품의 문제로 발생 | 전원코드선을 분리한 뒤 30초 후 연결하여 사용해 주세요. | |
E5, ER5, ERR5 | IHRB100, IHRB200 | 상판의 온도가 과열된 경우 발생 | 전원을 끄고, 용기를 모두 내린 뒤 장시간 충분히 식힌 후 사용해 주세요. |
IHRB310, ERABTH30M, ERABTH32M, ERABTS33M | 제품 내부의 온도가 과열된 경우 발생 | 전원을 끄고, 용기를 모두 내린 뒤 장시간 충분히 식힌 후 사용해 주세요. | |
IHRBF311, ERAH301E, ERART320S, ERABT030S | 조작부 버튼이 20초 이상 길게 눌려있거나, 조작부 위에 오염이 있는 경우 발생 | 전원을 끄고, 조작 부분의 물기나 오염 청소 후 사용해 주세요. | |
IHRBQ30, IHRBQ300, IHRBQ40, IHRBQ410 | 자동화구 선택 센서에 이상이 있는 경우 발생 | 전원코드선을 분리한 뒤 30초 후 연결하여 사용해 주세요. | |
ERAH310E, ERAHF30, ERAHBTS3, ERAH320 | 내부 부품의 단락 및 단선, 통신 이상으로 발생 | 전원코드선을 분리한 뒤 30초 후 연결하여 사용해 주세요. | |
E6, ER6, ERR6 | IHRB3200, IHRB32P, IHRB32A | 상판의 온도가 과열된 경우 발생 | 전원을 끄고, 용기를 모두 내린 뒤 장시간 충분히 식힌 후 사용해 주세요. |
IHRB100E, IHRB200E, ERABTH32M, ERABTS33M, ERABTH30M | 제품 내부의 온도가 과열된 경우 발생 | 전원을 끄고, 용기를 모두 내린 뒤 장시간 충분히 식힌 후 사용해 주세요. | |
ERAH320E | 제품으로 공급되는 전원 전압이 260V 이상일 때, 고전압으로 부터 보호하기 위해 발생 | 콘센트의 전압을 확인해주세요. 전원코드선을 분리한 뒤 30초 후 연결하여 사용해 주세요. | |
ERAH310E, ERAH301E, ERART320S, ERABT030S | 내부 부품의 단락 및 단선, 통신 이상으로 발생 | 전원코드선을 분리한 뒤 30초 후 연결하여 사용해 주세요. | |
IHRB3300, IHRB33P, IHRB23P, IHRAM3B, IHRWL3B, IHRZM3B | 내부 부품의 이상으로 발생 | 전원코드선을 분리한 뒤 30초 후 연결하여 사용해 주세요. | |
E8, ER8, ERR8 | IHRB3200, IHRB32P, IHRB32A, IHRBF311, IHR100, IHR102 | 제품으로 공급되는 전원 전압의 이상으로 발생 | 콘센트의 전압을 확인해 주세요. 전원코드선을 분리한 뒤 30초 후 연결하여 사용해 주세요. |
IHRBQ30E, IHRBQ300, IHRBQ40E, IHRBQ410Q | 상판의 온도가 과열된 경우 발생 | 전원을 끄고, 용기를 모두 내린 뒤 장시간 충분히 식힌 후 사용해 주세요. | |
ERAH310E | 제품 내부의 온도가 과열된 경우 발생 | 전원을 끄고, 용기를 모두 내린 뒤 장시간 충분히 식힌 후 사용해 주세요. | |
ERAHF30, ERAHBTS3, ERAH320 | 제품 내부 냉각팬 문제로 발생 | 전원코드선을 분리한 뒤 30초 후 연결하여 사용해 주세요. | |
E9, ER9, ERR9 | ERAHF30, ERAHBTS3, ERAH320 | 온도 센서 작동 불량으로 발생 | 전원코드선을 분리한 뒤 30초 후 연결하여 사용해 주세요. |
IHRBF30, IHRBF31, IHRBF32, IHRBF40, IHRBF300,IHRBF311, ERAFH20D, ERAH310E, ERAH320E | 내부 모듈 부품의 문제로 발생 | 전원코드선을 분리한 뒤 30초 후 연결하여 사용해 주세요. | |
F9, FA, FB, FC, FD, FE | IHRB310 | 인덕션 회로부품 온도센서의 이상으로 발생하는 에러 표시입니다. | 전원코드를 분리 후 10초이후 재연결하여 작동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동일증상 발생시 내부 부품의 문제로 서비스 점검이 필요합니다. 에러 문구는 F9외, FA, FB, FC, FD, FE 로 표시될 수 있습니다. |
F3, F4, F5, F6, F7, F8 | IHRB310 | 코일 온도센서 이상으로 발생하는 에러 표시입니다. | 전원코드를 분리 후 10초이후 재연결하여 작동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동일증상 발생시 내부 부품의 문제로 서비스 점검이 필요합니다. 에러 문구는 F3, F4, F5, F6, F7, F8 로 표시될 수 있습니다. |
E4, ERR4 | IHRB310, IHRB3300, IHRB33P1, IHRB23P0, IHRWL3B5, IHRAM3B4, IHRZM3B5, IHRBF311 | 인덕션 상판, 방열판 온도의 과열로 발생하는 표시입니다. | 전원을 끄고 용기를 내린 뒤 용기와 제품을 충분히 식힌 후 다시 사용해 주세요. 수분이 없는 요리를 하거나, 내용물이 적은 경우 급속도로 온도가 상승될 수 있습니다. |
HR150, IHRB100, IHRF100, IHRB200, IHRBF30C, IHRBF31C, IHRBF32C, IHRBF40, IHRBF300, IHRBQ30E, IHRBQ300, IHRBQ40E, IHRBQ410 | 인덕션 내부 부품 과열 및 온도센서의 이상으로 발생하는 표시입니다. | 전원을 끄고 용기를 내린 뒤 용기와 제품을 충분히 식힌 후 다시 사용해 주세요. | |
IHRBF31D | 인덕션 내부 부품 과열로 발생하는 표시입니다. | 전원을 끄고 용기를 내린 뒤 용기와 제품을 충분히 식힌 후 다시 사용해 주세요. 전용용기라도 열효율이 좋지 않은 재질인 경우, 에러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용기를 바꿔 사용해 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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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HR102, IHR132 | 인덕션으로 공급되는 전압이 저전압인 경우 발생하는 표시입니다. | 250V 이상의 콘센트에 연결하여 사용해 주세요. | |
IHR100, IHRB3200, IHRB32P1, IHRB32P2, IHRB32A3 | 인덕션 내부 부품의 이상이 감지되어 발생하는 표시입니다. | 전원코드선을 분리한 뒤 30초 후 재연결하여 확인해 주세요. 빌트인(매립)제품은 싱크대 상판과 제품사이 틈새에 숟가락 등을 끼워 틈을 벌린 후 들어주시면 보다 쉽게 전원코드선과 콘센트 확인이 가능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