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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매직 인덕션 에러코드 종류와 내용, 해결방법 (+ch,EP,En,Ei,E0,EC,Et,Eb,EF,E9,U,E3,E2,d/h,d/H,H,rb,F3, F4, F5, F6, F7, F8)

by Mr. 어블 2024. 5. 21.

SK매직 인덕션을 사용하다 에러가 발생하면 당황스럽고 빨리 해결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는데요.

 

오늘은, 인덕션 에러코드 종류와 내용, 해결방법에 대하여 알아 보겠습니다.

 

SK인덕션 에러코드

 

SK매직 인덕션 에러코드 종류와 내용, 해결방법

 

에러코드 내용 해결방법
ch 버튼이 잠긴 경우 발생하는 표시이며 버튼 잠금 상태에서는 전원버튼을 제외한 모든 버튼 조작이 불가합니다.  • 열쇠모양의 [잠금]버튼을 3초이상 누르면 잠금기능 ON/OFF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잠금버튼으로 잠금기능 ON/OFF가 되지않는 경우 전원코드선을 분리한 뒤 30초 후 재연결하여 확인해 주세요.
rb
조작부 버튼의 일부가 연속으로 눌러져있는 상태로 인지되었을 경우 알려주는 표시입니다. • 버튼조작부에 이물질 및 물기를 청소하여 제거한 후 다시 전원을 켜고 사용해 주세요.
 • 버튼조작부에 행주 또는 냄비가 올려져 있다면 치우고 난 후 다시 전원을 켜고 사용해 주세요.
 • 이물질 및 버튼 연속 눌림이 없어도 지속 해당 에러가 발생된다면 서비스 점검이 필요합니다.
EP 자동 화구 선택 기능의 이상으로 발생하는 표시입니다.  ▶전원 코드를 분리 후 10초 뒤 재연결하여 확인해 주세요.
  •IHRBQ410 모델의 경우 전원코드 분리가 불가하여 전원을 껐다 켠 뒤 확인해 주세요.
  •동일 증상 발생 시 서비스 점검이 필요합니다.
En 인덕션 손잡이의 이상으로 발생하는 표시입니다.  ▶전원 코드를 분리 후 10초 뒤 재연결하여 확인해 주세요.
  •IHRBQ410 모델의 경우 전원코드 분리가 불가하여 전원을 껐다 켠 뒤 확인해 주세요.
  •동일 증상 발생 시 서비스 점검이 필요합니다.
Ei 인덕션 회로 통신 이상으로 발생하는 표시입니다.  ▶전원 코드를 분리 후 10초 뒤 재연결하여 확인해 주세요.
  •IHRBQ410 모델의 경우 전원코드 분리가 불가하여 전원을 껐다 켠 뒤 확인해 주세요.
  •동일 증상 발생 시 서비스 점검이 필요합니다.
E0 인덕션 IOT 모듈의 이상으로 발생하는 표시입니다.  ▶전원 코드를 분리 후 10초 뒤 재연결하여 확인해 주세요.
  •IHRBQ410 모델의 경우 전원코드 분리가 불가하여 전원을 껐다 켠 뒤 확인해 주세요.
  •동일 증상 발생 시 서비스 점검이 필요합니다.


☞확인 후에도 동일 증상이라면 전문가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서비스 접수는 [서비스센터 홈페이지-방문예약] 또는 [고객상담센터 ☎1600-1661]을 이용해 주세요.
EC 인덕션 LED 작동의 이상으로 발생하는 표시입니다.  ▶전원 코드를 분리 후 10초 뒤 재연결하여 확인해 주세요.
  •IHRBQ410 모델의 경우 전원코드 분리가 불가하여 전원을 껐다 켠 뒤 확인해 주세요.
  •동일 증상 발생 시 서비스 점검이 필요합니다.


☞확인 후에도 동일 증상이라면 전문가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서비스 접수는 [서비스센터 홈페이지-방문예약] 또는 [고객상담센터 ☎1600-1661]을 이용해 주세요.
Et 인덕션 터치 조작부의 이상으로 발생하는 표시입니다.  ▶전원 코드를 분리 후 10초 뒤 재연결하여 확인해 주세요.
  •IHRBQ410 모델의 경우 전원코드 분리가 불가하여 전원을 껐다 켠 뒤 확인해 주세요.
  •동일 증상 발생 시 서비스 점검이 필요합니다.


☞확인 후에도 동일 증상이라면 전문가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서비스 접수는 [서비스센터 홈페이지-방문예약] 또는 [고객상담센터 ☎1600-1661]을 이용해 주세요.
Eb 인덕션 PCB 이상으로 발생하는 표시입니다.  ▶전원 코드를 분리 후 10초 뒤 재연결하여 확인해 주세요.
  •IHRBQ410 모델의 경우 전원코드 분리가 불가하여 전원을 껐다 켠 뒤 확인해 주세요.
  •동일 증상 발생 시 서비스 점검이 필요합니다.


☞확인 후에도 동일 증상이라면 전문가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서비스 접수는 [서비스센터 홈페이지-방문예약] 또는 [고객상담센터 ☎1600-1661]을 이용해 주세요.
EF   ▶전원 코드를 분리 후 10초 뒤 재연결하여 확인해 주세요.
 • IHRBQ410 모델의 경우 전원코드 분리가 불가하여 전원을 껐다 켠 뒤 확인해 주세요.
 • 동일 증상 발생 시 서비스 점검이 필요합니다.
E9   ▶전원 코드를 분리 후 10초 뒤 재연결하여 확인해 주세요. 동일 증상이 발생할 경우 서비스 점검이 필요합니다.

☞서비스 접수는 [방문예약] 상담 진행은 [상담예약] 또는 [고객상담센터 ☎1600-1661]을 이용해 주세요.
U
▶인덕션 전용 용기를 화구 위치에 맞게 올려놓고 작동했는지 확인해 주세요.
 • 전용 용기를 올려놓고 작동을해야 동작이 됩니다.
▶인덕션 화구에 용기를 올려놓지 않고 작동하거나, 적합하지 않은 용기를 사용한 경우 발생하는 표시입니다.

 



▶인덕션 전용 용기인지 확인합니다.
 • 용기 밑면에 인덕션 전용 용기 마크가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인덕션 전용 용기의 바닥 지름이 14cm미만인지 확인해 주세요.
 • 용기 바닥의 사이즈가 너무 작은 경우 제품에서 용기 인식이 안될 수 있습니다.



☞상담 진행은 [상담예약] 또는 [고객상담센터 ☎1600-1661]을 이용해 주세요.
E3 ▶인덕션 전용 용기인지 확인합니다.
 • 용기 밑면에 인덕션 전용 용기 마크가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인덕션 전용 용기의 바닥 지름이 14cm미만인지 확인해 주세요.
 • 용기 바닥의 사이즈가 너무 작은 경우 제품에서 용기 인식이 안될 수 있습니다.

▶인덕션 전용 용기인지 확인합니다.
 • 용기 밑면에 인덕션 전용 용기 마크가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인덕션 전용 용기의 바닥 지름이 14cm미만인지 확인해 주세요.
 • 용기 바닥의 사이즈가 너무 작은 경우 제품에서 용기 인식이 안될 수 있습니다.

E2 인덕션 용기 온도 및 상판의 과열로 발생하는 표시입니다.  • 용기에 남아있는 내용물이 소량일때 또는 내용물이 없는 경우 급속도로 온도가 상승될 수 있으니 용기에 담겨진 내용물을 확인해 주세요.
 • 용기 및 인덕션 화구를 충분히 식힌 후 재작동 해주세요.
d/h, d/H 인덕션 화구의 용기온도 과열 및 조작부 과열로 인해 발생하는 표시입니다.  • 용기에 내용물이 적거나, 내용물이 없는 상태에서 작동시 급속도로 온도가 상승될 수 있으니 용기에 담겨진 내용물을 확인해 주세요.
 • 제품을 충분히 식힌 후 재작동 해주세요.
H ▶[H] 표시 또는 [잔열표시]에 램프가 들어오나요?    
 • 제품을 사용한 후 유리 상판에 잔열이 남아 주의가 필요함을 나타내는 표시입니다.    
 • 유리 상판의 온도를 센서가 감지하여 약 60℃ 이하로 떨어지면 잔열표시는 스스로 사라집니다.    
▶[H] 표시 또는 [잔열표시] 램프가 사라지지 않고 계속 표시 되나요?    
 • 조리 시간이 길거나 사용 단수가 높을수록 상판의 온도가 내려가는 시간은 더욱 오래 소요됩니다.
 • 조리가 끝난 용기를 상판 위에 올려두는 경우 상판의 온도가 내려가는 시간은 더욱 오래 소요됩니다.
 • 제품의 앞, 뒷면 또는 좌, 우측면이 밀폐되어 있을수록 상판 및 내부의 온도가 내려가는 시간은 더욱 오래 소요됩니다.
 • 더운 여름철에는 온도가 더욱 높고 빠르게 상승하고, 상판 및 내부의 온도가 내려가는 시간은 더욱 오래 소요됩니다.
 • 잔열 남음 표시는 센서가 감지하여 표시하는 기능으로 긴 시간이 소요되더라도 스스로 사라진다면 제품의 이상은 아닙니다.


▶주의사항을 확인해주세요.    
 • [H] 표시 또는 [잔열표시] 램프가 점등된 경우 상판이 뜨거울 수 있으니 사용에 주의해 주세요.

 

 

모델별 에러코드의 내용이 다른경우가 있어서 따로 정리했습니다.

에러코드 모델명 내용 해결방법
E3, ER3, ERR3 IHR100, ERABTH30, ERABTH32, ERABTS33, IHRB310 상판의 온도가 과열된 경우 발생 전원을 끄고, 용기를 모두 내린 뒤 장시간 충분히 식힌 후 사용해 주세요.
IHRB3200, IHRB32P, IHRB32A, IHRB3300, IHRB33P, IHRB23P,
IHRAM3B, IHRWL3B, IHRZM3B, IHRBQ40E, IHRBQ410
제품 내부의 온도가 과열된 경우 발생 전원을 끄고, 용기를 모두 내린 뒤 장시간 충분히 식힌 후 사용해 주세요.
ERAHG30, ERAHBTS3, ERAH320 인덕션 화구에서 적합하지 않은 용기를 사용하는 경우 발생 IH용 스테인레스, 법랑, 무쇠, 주철 재질의 적합한 용기를 사용해 주세요.

잘 사용하던 용기라도 변형, 마모로 인해 갑자기 발생될 수 있습니다. 특정 용기에만 보이는 증상이라면 제품의 이상이 아닙니다.  
ERAH310, IHR102, IHR103 제품으로 공급되는 전원 전압이 260V 이상일 때, 고전압으로 부터 보호하기 위해 발생 콘센트의 전압을 확인해 주세요. 전원코드선을 분리한 뒤 30초 후 연결하여 사용해 주세요. 
IHRBF30C, IHRBF31C, IHRBF32, IHRBF40C, IHRBF300 내부 모듈 부품의 문제로 발생 전원코드선을 분리한 뒤 30초 후 연결하여 사용해 주세요.
IHRB100, IHRB200 내부 부품의 단락 및 단선으로 발생 전원코드선을 분리한 뒤 30초 후 연결하여 사용해 주세요.
E7, ER7, ERR7 IHRBQ30, IHRBQ300, IHRBQ40E, IHRBQ410, IHRB3300,IHRB33P1 IHRB23P0, IHRWL3B5, IHRAM3B4, IHRZM3B5,IHRBM3B4 IHRBF311, ERAFH20D, ERART320, ERABT030 제품 내부 냉각팬 문제로 발생 전원코드선을 분리한 뒤 30초 후 연결하여 사용해 주세요.
IHRB100, IHRB200 온도 센서 작동 불량으로 발생 전원코드선을 분리한 뒤 30초 후 연결하여 사용해 주세요.
ERAH310E 제품 내부의 온도가 과열된 경우 발생 전원을 끄고, 용기를 모두 내린 뒤 장시간 충분히 식힌 후 사용해 주세요.
IHRB32P1, IHRB32P2, IHRB32A3, IHRB3200 제품으로 공급되는 전원 전압의 이상으로 발생 콘센트의 전압을 확인해 주세요.
전원코드선을 분리한 뒤 30초 후 연결하여 사용해 주세요.
ERAH320E, ERAHF30, ERAHBTS3 내부 모듈 부품의 문제로 발생 전원코드선을 분리한 뒤 30초 후 연결하여 사용해 주세요.
E5, ER5, ERR5 IHRB100, IHRB200 상판의 온도가 과열된 경우 발생 전원을 끄고, 용기를 모두 내린 뒤 장시간 충분히 식힌 후 사용해 주세요.
IHRB310, ERABTH30M, ERABTH32M, ERABTS33M 제품 내부의 온도가 과열된 경우 발생 전원을 끄고, 용기를 모두 내린 뒤 장시간 충분히 식힌 후 사용해 주세요.
IHRBF311, ERAH301E, ERART320S, ERABT030S  조작부 버튼이 20초 이상 길게 눌려있거나, 조작부 위에 오염이 있는 경우 발생 전원을 끄고, 조작 부분의 물기나 오염 청소 후 사용해 주세요.
IHRBQ30, IHRBQ300, IHRBQ40, IHRBQ410  자동화구 선택 센서에 이상이 있는 경우 발생 전원코드선을 분리한 뒤 30초 후 연결하여 사용해 주세요.
ERAH310E, ERAHF30, ERAHBTS3, ERAH320 내부 부품의 단락 및 단선, 통신 이상으로 발생 전원코드선을 분리한 뒤 30초 후 연결하여 사용해 주세요.
E6, ER6, ERR6 IHRB3200, IHRB32P, IHRB32A 상판의 온도가 과열된 경우 발생 전원을 끄고, 용기를 모두 내린 뒤 장시간 충분히 식힌 후 사용해 주세요.
IHRB100E, IHRB200E, ERABTH32M, ERABTS33M, ERABTH30M  제품 내부의 온도가 과열된 경우 발생 전원을 끄고, 용기를 모두 내린 뒤 장시간 충분히 식힌 후 사용해 주세요.
ERAH320E  제품으로 공급되는 전원 전압이 260V 이상일 때, 고전압으로 부터 보호하기 위해 발생 콘센트의 전압을 확인해주세요. 전원코드선을 분리한 뒤 30초 후 연결하여 사용해 주세요.
ERAH310E, ERAH301E, ERART320S, ERABT030S 내부 부품의 단락 및 단선, 통신 이상으로 발생 전원코드선을 분리한 뒤 30초 후 연결하여 사용해 주세요.
IHRB3300, IHRB33P, IHRB23P, IHRAM3B, IHRWL3B, IHRZM3B 내부 부품의 이상으로 발생 전원코드선을 분리한 뒤 30초 후 연결하여 사용해 주세요.
E8, ER8, ERR8 IHRB3200, IHRB32P, IHRB32A, IHRBF311, IHR100, IHR102 제품으로 공급되는 전원 전압의 이상으로 발생 콘센트의 전압을 확인해 주세요.
전원코드선을 분리한 뒤 30초 후 연결하여 사용해 주세요.
IHRBQ30E, IHRBQ300, IHRBQ40E, IHRBQ410Q 상판의 온도가 과열된 경우 발생 전원을 끄고, 용기를 모두 내린 뒤 장시간 충분히 식힌 후 사용해 주세요.
ERAH310E 제품 내부의 온도가 과열된 경우 발생 전원을 끄고, 용기를 모두 내린 뒤 장시간 충분히 식힌 후 사용해 주세요.
ERAHF30, ERAHBTS3, ERAH320 제품 내부 냉각팬 문제로 발생 전원코드선을 분리한 뒤 30초 후 연결하여 사용해 주세요.
E9, ER9, ERR9 ERAHF30, ERAHBTS3, ERAH320 온도 센서 작동 불량으로 발생 전원코드선을 분리한 뒤 30초 후 연결하여 사용해 주세요.
IHRBF30, IHRBF31, IHRBF32, IHRBF40, IHRBF300,IHRBF311, ERAFH20D, ERAH310E, ERAH320E 내부 모듈 부품의 문제로 발생 전원코드선을 분리한 뒤 30초 후 연결하여 사용해 주세요.
F9, FA, FB, FC, FD, FE IHRB310 인덕션 회로부품 온도센서의 이상으로 발생하는 에러 표시입니다. 전원코드를 분리 후 10초이후 재연결하여 작동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동일증상 발생시 내부 부품의 문제로 서비스 점검이 필요합니다.

에러 문구는 F9외, FA, FB, FC, FD, FE 로 표시될 수 있습니다.
F3, F4, F5, F6, F7, F8 IHRB310 코일 온도센서 이상으로 발생하는 에러 표시입니다. 전원코드를 분리 후 10초이후 재연결하여 작동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동일증상 발생시 내부 부품의 문제로 서비스 점검이 필요합니다.

에러 문구는 F3, F4, F5, F6, F7, F8 로 표시될 수 있습니다.
E4, ERR4 IHRB310, IHRB3300, IHRB33P1, IHRB23P0, IHRWL3B5, IHRAM3B4, IHRZM3B5, IHRBF311 인덕션 상판, 방열판 온도의 과열로 발생하는 표시입니다. 전원을 끄고 용기를 내린 뒤 용기와 제품을 충분히 식힌 후 다시 사용해 주세요.
 
수분이 없는 요리를 하거나, 내용물이 적은 경우 급속도로 온도가 상승될 수 있습니다.
HR150, IHRB100, IHRF100, IHRB200, IHRBF30C, IHRBF31C, IHRBF32C, IHRBF40, IHRBF300, IHRBQ30E, IHRBQ300, IHRBQ40E, IHRBQ410  인덕션 내부 부품 과열 및 온도센서의 이상으로 발생하는 표시입니다. 전원을 끄고 용기를 내린 뒤 용기와 제품을 충분히 식힌 후 다시 사용해 주세요.
IHRBF31D 인덕션 내부 부품 과열로 발생하는 표시입니다. 전원을 끄고 용기를 내린 뒤 용기와 제품을 충분히 식힌 후 다시 사용해 주세요.

전용용기라도 열효율이 좋지 않은 재질인 경우, 에러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용기를 바꿔 사용해 주세요.
IHR102, IHR132 인덕션으로 공급되는 전압이 저전압인 경우 발생하는 표시입니다. 250V 이상의 콘센트에 연결하여 사용해 주세요.
IHR100, IHRB3200, IHRB32P1, IHRB32P2, IHRB32A3 인덕션 내부 부품의 이상이 감지되어 발생하는 표시입니다. 전원코드선을 분리한 뒤 30초 후 재연결하여 확인해 주세요.

빌트인(매립)제품은 싱크대 상판과 제품사이 틈새에 숟가락 등을 끼워 틈을 벌린 후 들어주시면 보다 쉽게 전원코드선과 콘센트 확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