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어컨 에러코드 종류와 내용, 그리고 해결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에러코드 | 에러항목 | 해결방법 |
LO | LO는 실내 온도 상태 또는 실내 습도 상태를 나타내는 표시입니다. 온도가 높거나 습도가 높은데 표시가 된다면 온도센서의 오류가 있어 나타납니다. |
스탠드 제품 Lo 표시 기능 표시창에 [Lo]라고 뜨는 것은 실내 온도가 10℃ 이하[0℃ 이하 - 19년 이후]가 되면 표시됩니다. [Low의 약자 표시] ※ 습도센서가 적용된 제품의 경우, 리모컨의 습도 버튼을 누르면 실내 습도 20% 이하가 되면 표시됩니다. 조합[안방] 벽걸이 제품(일부 제품) 실내 온도가 10℃ 이하가 되면 표시됩니다. [Low의 약자 표시] |
F1,F3,F5 | 제품 표시창에 F1, F3, F5 표시는 벽걸이/조합[안방] 벽걸이 제품의 바람 세기를 나타내는 표시입니다. |
제품 표시창 제품 표시창에 5초간 표시 후 이전 표시 상태로 돌아갑니다. 리모컨 화면 표시 약풍 → 중풍 → 강풍 → 자연풍[송풍] 순으로 반복 |
Od | 실외기실의 창문이 닫혀 있어요. 실외기 옆에 물건이 쌓여 있어 환기가 되지 않아요. 에어컨은 냉매(에어컨 가스)가 액체에서 기체로 바뀔 때 주변의 온도가 낮아지는 원리를 이용합니다. 여름철 도로 위에 물을 뿌리면 수증기로 바뀌면서 주변이 시원해지는 것과 같아요. 이 과정에서 생기는 뜨거운 공기는 실외기를 통해 밖으로 내보내는데, 실외기를 설치한 곳이 환기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뜨거운 공기가 건물 밖으로 빠져나가지 못하고 실외기실의 온도가 높아져요. 이럴 때는 에어컨이 과열 때문에 고장 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스탠드 표시창에 [Od]가 나타납니다. |
→ 환기창 또는 방충망을 열어주세요. 실외기실의 온도가 높으면 뜨거운 공기가 에어컨 내부로 들어올 수 있습니다. 실외기실의 창문이나 환기창이 닫혀 있다면 창문을 열어주세요. → 실외기 주변의 장애물을 치워서 환기가 잘 되도록 해주세요. 실외기 주변에 물건이 쌓여 있으면 실외기에서 나오는 뜨거운 바람이 밖으로 빠져나갈 수 없습니다. 실외기에서 나온 뜨거운 바람은 다시 실외기로 들어가는데요. 이때 에어컨이 과도하게 작동해 전기 요금이 많이 나오고 냉방 능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환기가 충분히 되도록 실외기의 앞, 옆, 뒤에 놓인 물건을 치워주세요. → 실외기를 환기창과 일직선이 되도록 조정해주세요. 환기창보다 실외기를 낮게 설치하면 실외기에서 나오는 뜨거운 공기의 일부가 건물 밖으로 빠져나가지 못합니다. 이때는 받침대를 설치하여 실외기의 위치를 환기창과 일직선이 되도록 높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받침대는 제품 설치 시 유상으로 설치할 수 있어요. → 실외기의 위치를 옮기기 어렵다면 에어가이드를 설치해주세요. 실외기와 환기창의 사이가 멀수록 환기가 제대로 되지 않아 실외기실의 온도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실외기에서 나오는 뜨거운 공기가 바로 건물 밖으로 나갈 수 있도록 에어가이드를 설치해주세요. |
Hi/Lo | Hi 나 Lo는 실내 온도 상태 또는 실내 습도 상태를 나타내는 표시입니다. 고장 에러가 아니므로 안심하세요. |
스탠드 제품 Hi / Lo 표시 기능 표시창에 [Lo]라고 뜨는 것은 실내 온도가 10℃ 이하[0℃ 이하 - 19년 이후]가 되면 표시됩니다. [Low의 약자 표시] ※ 습도센서가 적용된 제품의 경우, 리모컨의 습도 버튼을 누르면 실내 습도 20% 이하가 되면 표시됩니다. 표시창에 [Hi]라고 뜨는 것은 실내 온도가 36℃ 이상[40℃ 이상 - 19년 이후]이 되면 표시됩니다. [High의 약자 표시] ※ 습도센서가 적용된 제품의 경우, 리모컨의 습도 버튼을 누르면 실내 습도 90% 이하가 되면 표시됩니다. |
표시창에 ECO/나뭇잎 표시 | 실외기실 환기가 잘 안되어 온도가 높아요. 실내기 흡입구가 막혀 있어요. 나뭇잎으로 표시되는 eco 모니터링은 전기를 절약하는 절전 기능이에요. 인버터 에어컨은 실내 온도가 희망온도와 같아지면 실외기 냉각 모터[컴프레서]의 회전수를 낮춰 천천히 가동되며 전기를 절약하는 eco 모니터링(절전) 기능이 동작해요. ECO 모니터링 기능 해제 방법 운전 모드를 냉방으로 변경해 주세요. 설정 온도를 현재 설정한 온도보다 5℃ 이상 낮추고 풍량을 강풍으로 변경해 주세요. |
→ 희망 온도를 실내 온도보다 5℃ 이상 낮게 설정해 주세요. 실내 온도가 설정(희망) 온도와 2℃. 이내일 경우 절전 운전을 해요. 설정 온도를 실내 온도 대비 5℃ 이상 낮추고 강풍으로 동작시켜 주세요. → 바람 세기를 강풍으로 설정해 주세요. 바람 세기가 약풍으로 설정일 경우 절전 운전을 해요. → 운전 모드를 냉방 강풍으로 변경 후 설정 온도를 5℃ 낮게 설정해 주세요. 공기 청정 단독 동작할 경우 [ECO/나뭇잎] 표시해요. 실외기가 설치된 장소의 온도가 너무 낮거나 높은가 실외기 설치 장소 온도가 너무 높거나 낮으면 전력량과 동작 제한 등의 원인으로 eco 모니터링[절전] 이 동작될 수 있어요. → 실외기가 설치된 장소의 온도가 낮아요. 야간이나 서늘한 날씨에 실외기가 설치된 장소의 온도가 낮을수록 소비되는 전력량이 낮아지면 에코 모니터링이 표시될 수 있습니다. → 실외기가 설치된 장소의 온도가 높아요. 실외기 설치된 장소의 온도가 너무 높으면 실외기를 보호하기 위해 냉각 모터[컴프레서]의 동작을 제한하고 절전 운전을 합니다. 실외기 주변의 장해물을 제거해 주세요. 별도로 실외기 실에 설치되어 있다면 환기창을 최대한 열어 환기가 잘 되도록 해주세요. 만약 실외기실 구조상 환기가 잘 안될 경우 에어로드(공기순환통로)를 별도로 설치를 해야 합니다. → 필터를 청소해 주세요. 필터에 먼지가 쌓이면 열교환기(증발기)의 온도가 낮아져 [ECO/나뭇잎] 표시가 생기며 절전 운전을 해요. ※ 이후에도 동일 증상이 반복되거나 증상이 해결되지 않는다면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
AI | 인공지능 기능이 작동하고 있습니다. 실내 온도에 맞춰 자동으로 희망 온도와 바람 세기가 설정됩니다. 희망 온도는 인공지능이 설정한 기준에서 2℃를 낮추는 것부터 1℃를 높이는 범위 안에서만 리모컨으로 조절할 수 있어요. 바람의 세기는 고객이 직접 조절할 수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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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 | 어린이가 조작하다가 사고나 고장이 나지 않도록 스탠드의 기능조작판이 잠긴 상태입니다. 잠금 기능이 설정되어 있어도 리모컨은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만약 잠금 기능을 해제하고 싶다면 [온도 올림] 버튼과 [바람세기] 버튼을 동시에 3초 정도 눌러주세요. |
Ch237
(21년 이후 제품) |
실외기 전원 플러그가 멀티탭에 연결되어 있어요. 실외기 전원 플러그가 빠져 있어요. 에어컨 전용 차단기가 내려가 있어요. 실내기와 실외기의 연결의 문제로 판단하는 에러코드로 실외기 전원이 공급되지 않아도 CH237, CH238번의 에러가 발생합니다. |
→ 전원 플러그는 벽에 설치된 단독 콘센트에 연결해 주세요. 하나의 멀티탭에 전력 소모가 많은 에어컨과 다른 전자제품을 동시에 연결해 사용하면 멀티탭의 용량이 부족해져요. 그러니 에어컨의 전원 플러그는 벽에 설치된 단독 콘센트에 연결하여 사용해 주세요. → 차단기를 올려 확인해 주세요. 차단기가 올라가지 않는다면 반복적으로 차단기를 올리시면 안 됩니다. 이때 차단기가 올라가지 않는다면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
CH53 | CH53 에러는 실내기와 실외기의 통신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제품 신규 또는 이전 설치 직후, CH53가 발생하나요? CH53 코드는 인버터 제품에서 실내기와 실외기의 통신 이상을 감지하는 기능입니다. 제품 설치 직후 발생되었다면 설치기사님을 통해 통신선 체결 상태 및 오결선 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해 주세요. 신규 설치/이전 설치가 아닌, 제품 사용 중 CH53가 발생하였나요? 제품에 발생되는 에러코드는 전기 불안정 또는 그 외 전기적 요인으로 일시적인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전원 코드 또는 전용 차단기를 내렸다가 약 5분 후 다시 올려주세요. 만약, 전원 초기화 후 동일 증상 재발 시 정확한 점검을 위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서비스매니저 출장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
CH66 | CH66 에러는 실내기와 실외기의 통신선 결선 및 배관 연결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제품 신규 또는 이전 설치 직후, CH66가 발생하나요? CH66 코드는 인버터 제품에서 실내기와 실외기의 통신 이상 및 배관 연결 이상을 감지하는 기능입니다. 제품 설치 직후 발생되었다면 설치기사님을 통해 통신선 체결 상태 및 오결선 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해 주세요. 신규 설치/이전 설치가 아닌, 제품 사용 중 CH66가 발생하였나요? 제품에 발생되는 에러코드는 전기 불안정 또는 그 외 전기적 요인으로 일시적인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전원 코드 또는 전용 차단기를 내렸다가 약 5분 후 다시 올려주세요. 만약, 전원 초기화 후 동일 증상 재발 시 정확한 점검을 위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서비스매니저 출장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선택하여 서비스 신청이 가능합니다. |
CH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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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07 에러는 2in1 냉난방 겸용 에어컨 제품에서 스탠드 제품과 조합[안방] 벽걸이 제품의 운전모드의 충돌현상으로 발생하는 코드입니다. | 스탠드 제품과 조합[안방] 벽걸이 제품의 각각 운전 모드 상태를 확인해주세요. 냉방모드[냉방/제습]와 난방모드는 동시에 운전할 수 없습니다. |
CH38 | CH38 에러는 제품 내 냉매[가스] 부족이 감지될 경우, 제품을 보호하기 위해서 점검 코드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 → 신규설치 받은 제품인가요? CH38 에러는 제품 내 냉매[가스] 부족이 감지될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설치 서비스매니저의 확인이 우선으로 필요합니다. 설치 시 받은 명함이나, 제품 측면 설치서비스매니저의 연락처가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설치 후 배관연결 상태 확인이 필요합니다. 정확한 점검은 설치 서비스매니저 확인 부탁 드립니다. 신규 설치/이전 설치가 아닌, 제품 사용 중 CH38가 발생하였나요? 제품에 발생되는 에러코드는 전기 불안정 또는 그 외 전기적 요인으로 일시적인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전원 코드 또는 전용 차단기를 내렸다가 약 5분 후 다시 올려주세요. 만약, 전원 리셋 후 동일 증상 재발 시 정확한 점검을 위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서비스매니저 출장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
CH90/91 | CH90 또는 CH91 에러는 주로 시운전 단계에서 제품을 보호하기 위해서 점검 코드를 표시합니다. | 신규 설치 받은 제품인가요? 설치 후 배관 연결 상태 확인이 필요합니다. 설치 서비스매니저의 확인이 우선으로 필요합니다. 설치 시 받은 명함이나, 제품 측면 설치 서비스매니저의 연락처가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정확한 점검은 설치 서비스매니저 확인 부탁드립니다. 신규 설치/이전 설치가 아닌 제품 사용 중 CH90 또는 CH91가 발생했나요? → 제품의 전원 코드 또는 전용 차단기를 내렸다가 약 5분 후 다시 올려주세요. 제품에 발생되는 에러코드는 전기 불안정 또는 그 외 전기적 요인으로 일시적인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만약 전원 리셋 후 동일 증상이 재발한다면 정확한 점검을 위해서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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