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세기를 사용하다보면, 예상치 못하는 에러코드에 당황스러운 경험 누구나 한번쯤은 해보는데요.
이럴때, 에러코드의 종류와 의미, 그리고 해결방법에 대하여 알아 보겠습니다.
♦LG 식기세척기 에러코드의 종류와 의미 해결방법♦
에러 코드 | 의미/해결방법 |
OE | 세척통 안에 있는 물이 모두 빠져나가지 못하면 표시창에 [OE]가 나타납니다. |
1.필터를 자주 청소해 주세요 2.배수 호스를 펴서 물이 잘 흐르도록 해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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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E/AE/RE | 1. 표준량보다 많은 물이 급수될 경우 FE/AE(RE) 에러가 발생합니다. 2. 일반세제 사용으로 거품이 과다하게 발생해 누수가 될 경우 발생합니다. 3. 수평이 맞지 않거나 도어가 뒤틀린 경우 누수가 될 수 있습니다. 4. 제품 내부로 누수가 감지 될 경우 AE(RE)에러가 발생합니다. |
식기(큰그릇,냄비) 등을 뒤집어서 넣고,전용 세제를 사용해 주세요. (❌퐁퐁 사용금지) 💥서비스매니저를 통한 설치상태 또는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제품이 수평으로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설치 전문점을 통해 서비스를 신청해 주세요. 제품이 수평으로 설치되어 있으나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 전문 서비스매니저를 통해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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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D (에러가 아님) |
종료 후 디스플레이(Display) 창에 [cd]라고 표시되면, 에러가 아닌 [Cool Dry(송풍)] 표시입니다. |
⭕[cd]는 에러가 아닌 ‘Cool Dry’의 약자로 송풍팬이 작동하는 [보관중] 기능이 작동될 때 표시창에 나타납니다. 보관 중에는 언제든지 전원을 끄고 식기를 꺼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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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 (에러가 아님) |
St' 표시는 'UV 살균 기능'을 선택했을 경우, 세척 및 건조가 완료된 후 'UV 살균' 기능이 진행되고 있다는 의미로 에러가 아닙니다. ⭕총 4시간 동안 진행되며 진행 도중 언제라도 식기를 꺼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4시간 동안 'UV 램프'와 건조용 송풍 모터가 교대로 켜지고 꺼지는 것을 반복하므로 UV 램프가 항상 켜져 있는 것은 아닙니다. |
에러 코드 | 의미/해결방법 |
E1 (빌트인 모델) |
식기세척기 전용 가루 세제가 아닌 ❌일반 세제(퐁퐁, 일반 액체 세제, 베이킹파우더 등)를 사용했을 경우, E1 에러가 발생합니다. |
1.거품이 발생하지 않는 [식기세척기 전용 세제]를 사용해 주세요. (일부 식기세척기 액체 세제의 경우, 식기세척기 전용세제임에도 불구하고 과다한 거품이 발생되는 경우가 있으니 꼭 확인하시고 사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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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 | 냄비 등 큰 식기의 오목한 부분을 위로 향하게 했을 경우, 제품에 급수된 물이 냄비에 담겨 순환되지 못하게 되므로 정상적인 동작이 되지 않을때 나타나는 에러코드 입니다. |
식기의 오목한 부분을 아래로 향할 수 있게 위치를 변경후 다시 세척을 진행해 주세요. | |
IE | 급수가 정상적으로 되지 않을 때 표시창에 [IE](급수 안됨) 에러 표시가 나타납니다. |
💥급수의 문제 해결 방법💥 1. 수도꼭지 및 분기밸브가 잠겨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2. 이 경우가 아니라면, 단수 및 급수호스 동결 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3. 수압이 정상인지 확인해 주세요. (정상 수압 : 0.5~0.8) 4. 수압이 정상이라면 제품 급수밸브의 [필터 이물 막힘] 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5. 먼저 수도꼭지를 잠근 뒤, 급수밸브를 왼쪽으로 돌려 분기밸브에서 분리해 주세요. 6. 세척기의 급수밸브 내부에 있는 필터 손잡이 부분을 집게 등의 공구로 잡아 필터를 분리해 주세요. 7. 필터를 흐르는 물에 청소용 브러쉬(칫솔) 등을 이용해 세척 후 다시 조립해 주세요. 8. 분기밸브에 급수밸브를 다시 연결한 뒤 수도꼭지 및 분기밸브를 열어 누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해 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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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 | bE에러는 거품(Bubble)에러 입니다. 세제로 인한 다량의 거품 발생 시 bE에러를 띄여 누수를 방지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
일반 주방세제는 사용하지 말아 주세요. (누수의 원인) ➔ 식기세척기용 액체세제 사용은 최대한 적은양을 쓰시고 가급적 식기세척기 전용 가루세제 또는 고체형 세제를 사용해 주세요. 🔥 현상 확인 방법 🔥 세제를 넣지 않고 식기가 없는 상태에서 제품을 작동시켰을 때 제품 내부에 거품이 많이 남아 bE에러가 발생한다면 부적합한 세제 사용에 따른 에러입니다. 🔥 세척 후 거품이 남았을 때 조치방법 🔥 1. 린스 레벨을 L0로 설정하세요. 2. 세제통에 세제를 넣지 말고 상단 식기 바구니 중앙에 우유200ml~300ml를 담은 그릇을 놓으세요. 우유를 넣고 제품을 작동하면 거품이 줄어듭니다. 3. 표준 코스를 선택한 후 고온건조와 안심헹굼 옵션을 모두 선택하고 제품을 작동하세요. 세제와 린스 제조사에 따라 세척 후에도 거품이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거품이 남아있다면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한번 더 실행 해주세요. 4. 완료가 되었다면 린스 레벨을 원래대로 맞추세요. 💥💥거품이 많이 발생 하지 않아도 bE에러가 발생하나요? ➔ 거품이 없는데도 bE에러가 발생한다면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
AS가 꼭 필요한 에러코드
💥OE: 배수 이상. 배수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배수 호스나 필터를 확인하고 문제가 계속될 경우 AS가 필요합니다.
💥 FE/AE: 급수 이상. 표준량보다 많은 급수가 되거나 급수가 되고 있지 않는 상황에서 AS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 LE: 순환 오류. 식기의 오목한 부분이 위로 향하게 적제 되어 있을 시 물이 식기에 담겨 정상 순환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식기의 배치를 조정한 후에도 문제가 계속될 경우 AS가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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