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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스타일러 에러코드의 종류와 에러코드 내용은?(CL, NB, NL, NA, NS, NM, dn1, dn2, dn3, E4, IF, dE, LE2)

by Mr. 어블 2024. 5. 3.

결혼할 때 꼭 구매하는 가전 중에 하나로 자리매김한 스타일러의 에러코드 종류와 그 내용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LG 스타일러 에러코드의 종류와 에러코드 내용은?(CL, NB, NL, NA, NS, NM, dn1, dn2, dn3, E4, IF, dE, LE2)
LG 스타일러 에러코드의 종류와 에러코드 내용은?(CL, NB, NL, NA, NS, NM, dn1, dn2, dn3, E4, IF, dE, LE2)

LG 스타일러 에러코드의 종류와 에러코드 내용

에러코드 내용 해결방법
버튼이 작동하지 않음/
CL 표시가 떴어요
스타일러의 버튼은 손의 정전기를 감지해 터치로 인식하기 때문에 손에 물이 묻어 있거나 장갑을 끼고 터치하면 인식이 안 될 수 있습니다.


버튼부에 이물질이 묻어 있어도 터치에 반응하지 않을 수 있어요.


[전원] 버튼을 뺀 나머지 버튼이 작동하지 않는다면 [버튼 잠금] 기능이 설정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어린이가 조작하다가 사고나 고장이 나지 않도록 버튼을 잠그는 안전장치로 이 기능이 설정되면 표시판에 [CL] 표시가 나타납니다.
➔ 버튼부를 깨끗이 닦은 다음 물기 없는 맨손으로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버튼부가 위치한 스타일러의 문은 강화유리로 되어 있습니다.
버튼부의 이물질을 닦아내려면 유리 세정제를 사용하거나 젖은 걸레로 닦고 이어서 마른걸레로 닦아 물기를 없애주세요.
이때 유리가 긁히거나 충격을 가해 깨지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그다음 물기가 없는 맨손으로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또한 버튼의 가장자리를 누르지 않도록 중앙에 손가락을 잘 맞추어 터치해 주세요.

표시판에 [CL] 표시가 있거나 버튼부에 자물쇠 표시가 있으면 [버튼 잠금] 기능을 해제해 주세요.

아래 내용과 제품 사용 설명서를 참고하여 스타일러 모델에 맞게 [버튼 잠금] 기능을 해제해 주세요.
dn1, dn2, dn3 dn코스는 기본으로 제공되는 다운로드코스 표시로, 에러 표시가 아닙니다.

바지관리(*)
dn1 : 모피/가죽 관리
dn2 : 정전기 제거 or 정장/교복 살균
dn3 : 청바지 관리
dn4 : 패딩 관리
➔ 다운로드코스에 진입하여 고급의류 키를 터치할 때마다 아래 순서대로 코스가 변경됩니다.

바지관리 → 모피/가죽 관리 (dn1) → 정장/교복 살균 or 정전기 제거 (dn2) → 청바지 관리 (dn3) → 패딩 관리 (dn4)

➔ 도어의 원형 라벨이나, 도어 안쪽의 라벨에서 확인 가능하십니다.

더 자세한 설명은 제품별 사용설명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Wi-Fi 제품 등록이 실패하고 제품에
nb, nA, nS
문구가 표시
제품 등록하였을 때 정상적으로 등록되지 않고 제품의 시간 표시창에 문구가 나타나요.

공유기와 연결 시 코드별 문제로 인하여 제품 등록이 되지 않았을 때 발생하는 문구입니다.
nb : 비밀번호 오류
➔ 공유기 비밀번호를 정확히 입력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1. 비밀번호를 정확히 확인하여 재시도 해주세요.
2. 재시도 시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것이 뜨지 않는다면 아래 그림과 같이 접속하고자 하는 공유기 저장 안 함 선택 후 진행해 주세요.
3. Wi-Fi 설정 메뉴로 진입하셔서, 제품이 붙으려는 공유기의 정보를 아래와 같이 지워주시고, 등록 진행해 주세요.
4. 아래와 같이 진행하시면, 공유기 비밀번호가 틀릴 경우 App에서 인증 오류라고 알려주게 됩니다.


nA : 공유기 찾지 못함
➔ 스타일러의 통신 가능한 범위에 공유기가 위치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제품과 가까운 위치로 공유기를 변경을 해주세요.

nS : 공유기가 인터넷에 연결되지 않음
➔ 공유기와 ThinQ 서버와의 연결이 원활하지 않아서 생기는 에러입니다.

작동중 E4 메시지 제품 작동 중 E4에러 메시지가 나타나요.
급수통에 섬유유연제를 넣었어요.

스타일러 스팀기능이 작동하기 위해 스팀장치내부 히터가 정상적으로 작동 되지 않을시 발생하는 에러 표시 입니다.

수질이 안 좋을 경우 히터 표면에 석회 등의 이물이 부착 되어 과열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히터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급수통에 물 이외의 세제, 섬유유연제 등 다른 액체를 넣을 경우

정제되지 않은 지하수를 사용할 경우
배수통에 있는 물을 재사용 할 경우
급수통에 물이 오랫동안 보관되어 있을 경우
작동 중 E4에러 표시가 나타난다면 전원 코드를 빼고 다시 작동해 보세요.

➔ 재 작동시에도 E4에러가 표시된다면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서비스 접수해 주세요.
급수통 에러가 표시 급수통이 제대로 조립 안되어있을 경우
→ 자가조치 가능

급수통에 물이 조금 들어있을 경우
→ 자가조치 가능


부품불량일 경우
급수통이 제대로 조립 안되어있을 경우, 센서가 인식을 못해 물보충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급수통을 분해 했다가 다시 조립해주세요.

급수통에 물이 조금 들어 있을 경우, 급수통의 수위가 낮아 센서가 인식을 못해 물보충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급수통 Max선까지 물을 채워 사용해주세요.

※제품 첫 사용시, 급수통의 물이 모두 Heater로 이동하기 때문에 물보충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급수통의 물을 다시 한번 채워주세요.
1, 2번을 제외한 경우, 부품불량으로 인한 에러일 수 있으니 서비스 접수해 주세요.
표시창에 IF 라고 뜨며 제품이 동작하지 않음 보푸라기 필터가 장착되어 있지 않은 경우
잘못된 위치에 조립되었을 경우
[IF] 에러 코드는 필터 없이 제품을 작동시킬 경우 나타나는 에러 메시지입니다.
보푸라기 필터를 장착해 주세요.

보푸라기 필터를 홈에 맞추어 제 위치에 조립해 주세요.
※ 홈에 맞추어 정상적으로 조립하여도 IF표시가 나타난다면 서비스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제품 동작 중 LE2 메시지가 나타나요 주위 환경의 온도가 너무 낮은 경우 (겨울철 베란다, 실외 등 온도가 영하인 경우) 발생합니다. LE2 에러가 뜰 경우 표준-스타일링 코스를 동작시켜주세요.
➔ 코스의 종료까지 정상 동작한다면 제품의 동작에는 이상이 없습니다.

스타일러는 온도가 10~35℃인 환경에서 정상 동작합니다.
주위 환경의 온도가 너무 높거나 낮으면 제품의 성능이 저하되거나 오동작 할 수 있습니다.
설치 환경이 적합한 지 확인해 주세요. (사용설명서 참조)
만약 표준-스타일링 코스 중에도 LE2 메시지가 다시 발생한다면 서비스를 신청해 주세요.
표시창에 dE가 나타나요 / 문열림 램프에 불이 깜빡거려요 동작 중 문이 완전히 닫히지 않은 경우 발생합니다.
제습코스 사용시에는 문이 닫혀있으면 dE 에러가 발생합니다.
문을 끝까지 밀어 닫은 채로 코스를 동작시켜주세요.
➔ 제습코스 동작 시에는 스타일러 도어를 45도 가량 열어 놓은채로 동작시켜주세요.
※ 문제가 해결 되지 않는 다면 전문 서비스 매니저의 점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LG전자 고객상담 센터(1544-7777)로 문의해 주세요.
NB,NL,NA,NS,NM LG ThinQ 앱 등록 중 오류코드(NA/NB/NI/NM/ND/NS)가 발생했을 경우 NA : 공유기로부터 제품 거리가 멀리 떨어져 있음 (환경 문제)
➔ 공유기와 제품 간 거리를 가깝게 재 조정

NB : 공유기 비밀번호 오 기입
➔ 공유기 비밀번호 재확인 (공유기 상단 또는 하단 라벨 확인)

NI : 공유기 IP할당 안됨 (공유기 문제)
➔ 공유기 리셋 (공유기 뒤쪽 리셋 버튼 3초 또는 전원코드 리셋)

NM : 공유기 최대 접속대수 초과 (공유기 문제)
➔ 공유기 리셋 (공유기 뒤쪽 리셋 버튼 3초 또는 전원코드 리셋)

ND : 확인 불가 문제로 타임아웃 (최신 공유기 호환 문제)
➔ 핫스팟(테더링)으로 1회 연결 진행 후, 다시 공유기와 등록 진행

NS : 공유기 인터넷 연결 안됨 (공유기 문제)
➔ 공유기 인터넷 연결 상태 확인 필요

공유기가 여러 대일 경우, 메인 공유기와 연결 공유기를 모두 리셋해 주셔야 합니다.

ThinQ App 연결은 공유기의 2.4GHz만을 지원합니다.
5GHz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공유기 쪽 문제인지 확인해 주세요.

휴대폰의 공유기(와이파이) 연결 해지 후, 두 대의 휴대폰을 준비해서 한대의 휴대폰의 핫스팟(테더링)을 활성화 시켜서 제품 등록을 진행해 주세요.

핫스팟(테더링)환경에서 등록이 된다면, 공유기의 문제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싶다면, LG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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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category=CT50019274&subCategory=CT50019292&categoryNm=%EC%84%B8%ED%83%81%EA%B8%B0/%EA%B1%B4%EC%A1%B0%EA%B8%B0/%EC%9D%98%EB%A5%98%EA%B4%80%EB%A6%AC%EA%B8%B0&subCategoryNm=%EC%9D%98%EB%A5%98%EA%B4%80%EB%A6%AC%EA%B8%B0&topicNm=%EC%97%90%EB%9F%AC%2F%ED%91%9C%EC%8B%9C%EC%B0%BD&subTopicNm=%EC%A0%90%EA%B2%80%20%EC%97%90%EB%9F%AC%20%28DHE%2C%20E1%2C%20E4%2C%20E6%2C%20LE%2C%20TE1%2C%20TE2%29&sympNameThreeNm=%EC%A0%90%EA%B2%80%20%EC%97%90%EB%9F%AC%20%28DHE%2C%20E1%2C%20E4%2C%20E6%2C%20LE%2C%20TE1%2C%20TE2%29&productCode=STDCS&sort=update&page=1&seq=0&sympCodeThree=1ABAKAA

 

스스로 해결 | LG전자 고객지원

LG전자 서비스는 제품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주요 기술 문서, 사용설명서, 비디오, 해결 방법 등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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